유유정 기자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비자들의 관심은 단순한 외적 아름다움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과 삶의 균형으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피부·두피·체형 관리뿐만 아니라 심리적 웰빙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자기관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뷰티·헬스케어 업계에서도 ‘웰니스’와 ‘힐링’을 결합한 차별화 전략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남양주에서 토털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며 시장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나니뷰티 김나연원장"를 만나, 그의 경영 철학과 미래 비전을 들어보았다.
▲ 나니뷰티 김나연 원장
Q. 나니뷰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언젠가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저희 샵을 방문하셔서 피부 관리와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받으시는 동안, 마치 오늘이 생일인 것처럼 기분 좋고 편안하게 힐링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나니뷰티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나니뷰티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나니뷰티는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꾸는 공간을 넘어, 몸과 마음 모두가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통합 힐링 공간을 지향합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피부 관리, 왁싱, 속눈썹 펌, 두피 케어 등이 있으며, 최근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심리 상담까지 연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정서적 안정과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고객분들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감정을 정리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샵은 병원과 연계된 위치적 이점을 살려, 필요시에는 피부과 진료까지 원활하게 연결해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한 미용 서비스를 넘어서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적 연계 시스템을 갖춘 점이 큰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한지 무드등 만들기나 모래놀이 체험 등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소규모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이 나니뷰티를 단순히 시술을 받는 공간이 아닌, 자기 자신을 돌보고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 나니뷰티 내부 전경
Q. 나니뷰티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나니뷰티만의 특징은 AI시대가 도래하면서 단순한 미용 서비스를 넘어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적 연계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병원과 심리상담, 연계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유아와 외국인들을 위한 전통 놀이 체험과 유아 놀이방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희 나니뷰티는 단순한 뷰티 공간을 넘어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지향합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나니뷰티에서의 시간은 단순한 관리가 아닌, 마음과 몸의 균형을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됩니다.
▲ 눈을 닮은 속눈썹의 아름다움 , 나니뷰티
Q. 나니뷰티를 운영하는데 있어 원장으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손님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하자는 마인드를 갖고있으며, 저희 샵에서 "편안하게 잘 받고 갔다"라는 말씀과 기술력이 좋다는 얘기를 들으며 큰 보람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니뷰티 샵 앞에는 아이들을 위한 책과 책상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의자와 장난감 등 구비 되어 있으며, 순수한 아이들이 즐겁게 잘 놀다가는 모습을 보며 더욱 보람을 느낍니다.
Q. 김나연원장님의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보다 더 확장된 형태의 ‘힐링 뷰티 공간’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현재 나니뷰티는 피부 관리, 왁싱, 속눈썹, 두피 케어뿐 아니라 심리상담과 전통 체험, 병원 진료까지 연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외국인 고객도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는 글로벌 뷰티샵으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언젠가 돌이켜봤을 때, 더욱 성장해 있는 나니뷰티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김나연원장은 지금보다 더 확장된 형태의 ‘힐링 뷰티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나니뷰티의 미래 비전을 밝혔다.
현재 나니뷰티는 피부 관리, 왁싱, 속눈썹, 두피 케어뿐 아니라 심리 상담, 전통 체험, 병원 진료까지 연계하며 차별화된 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토털 케어 전략을 기반으로, 앞으로는 외국인 고객도 자연스럽게 찾는 글로벌 뷰티샵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고객과 지역사회, 그리고 글로벌 시장까지 아우르는 나니뷰티의 도전이 주목된다.